본문 바로가기

Shopping News

아웃도어 브랜드 종류 순위



아웃도어 브랜드 종류 순위

대한민국은 아웃도어 열풍입니다. 나라가 불황이라고 하더라도 아웃도어 매출만큼은 줄지 않다고 하지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아웃도어 브랜드의 종류와 순위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이번 글에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수 없이 많은 세계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아웃도어 브랜드 종류

아웃도어 브랜드의 종류는 엄청 많이 있습니다. 우선 국내에서 판매되는 브랜드부터 해외에서 판매되는 브랜드 순으로 알아보도록 할께요.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네파, 블랙야크, 컴럼비아, 라푸마, 아이더, 밀레, K2, 몽벨, 레드페이스, 칸투칸 등이 있으며, 몬츄라, 아크테릭스, 사레와, 마뮤트, 바우데 등도 있습니다. 이런 브랜드의 경우 해외 유명 브랜드인데, 고가이고 국내에서는 대중성이 떨어져서 소수의 매니아층 위주로 판매되고 있지요.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
선호도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요. 매출과 무관하게 짝퉁이 많이 판매되고 사람들이 서로 구입하려고 하는 브랜드의 순위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은 브랜드의 이미지에 따라서 순위를 알아볼까 하는데요.


1위 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는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 협찬을 하고, 청소년 층으로부터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아웃도어 브랜드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세계적으로도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2위 코오롱스포츠
국내 아웃도어 1세대 브랜드로서 이승기와 수지 등 국내 톱스타들을 모델로 내세우면서 제 2의 전성기를 올리고 있는 코오롱스포츠, 국내외 스포츠의 공식 스폰서로서도 활용을 하고 다양한 협찬과 홍보 활동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3위 블랙야크
블랙야크는 가품이 많은 아웃도어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만큼 인기가 높고, 관심이 많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조인성을 광고 모델로 내세우고 있으며, 강인한 이미지와 높은 품질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4위 K2
원빈을 광고모델로 내세운 K2는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 중의 하나입니다. 국내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높은 품질과 아웃도어 전통성으로 큰 인기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5위 네파
2PM을 광고모델로 내세우며 청소년층을 주 타켓으로 점점 영역을 펼쳐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깔끔한 이미지와 아웃도어 같지 않은 무난함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6위 빈폴 아웃도어
최근 가장 급상승하고 있는 브랜드가 빈폴 아웃도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일모직에서 만든 아웃도어 상품으로 빈폴의 중후함과 깔끔함 등으로 높은 품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런닝맨 등과 같은 예능 프로그램에 협찬을 하게 되면서 급격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7위 밀레
한 때 밀레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에는 다소 주춤하는 모습입니다. 엄태웅을 모델로 내세우면서 아웃도어 시장에 뛰어들었는데요. 프랑스 전통 아웃도어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밀레 역시 짝퉁이 엄청 많은 제품 중의 하나이지요.

이밖에도 아이더 몽벨, 라푸마, 컬럼비아 등의 아웃도어 브랜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의 순위는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요. 1위 ~ 5위는 거의 근소한 차이로 순위가 조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두 알아주는 브랜드이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이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아웃도어 브랜드가 따로 있기 때문에 정확한 순위는 선정할 수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아웃도어 옷을 등산을 할 때가 아니라, 평상복으로도 많이 입고 있는데요. 아웃도어 브랜드는 활동성이 용이하고 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아웃도어 브랜드를 선호하시나요? 위에 소개해드린 아웃도어 종류와 순위를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브랜드를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이 글은 특정 아웃도어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글이 아니며, 순위 역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