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tainment News/Cars News

산타페 중고가격 하락, 산타페 누수현상이원인

세상바라기 2013. 8. 2. 16:28


산타페 중고가격 하락, 산타페 누수현상이 원인

산타페 중고가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산타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SUV자동차로 매년 새로운 모델이 나올 때마다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중고차 가격도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중고차를 구입하려는 분들도 많이 있지요. 그런데 최근 중고차시세가 낮게 형성되고 있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산타페 누수가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타페 DM 누수현상
최근에 집중 호우로 일부 산타페 DM 차량에서 누수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차체 패널의 이음부 실링처리가 미흡하여 누수 현상이 발생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동안 최고의 SUV차로 불리던 산타페에서 누수현상이 일어났다는 것에 큰 실망을 했는데요.

누수에 대해서 현대자동차에서 A/S를 실시했지만, 성의없는 A/S로 문제가 되고 있지요. 그리고 부랴부랴 무상보증 기간을 더 늘렸지만, 산타페 구입자들은 만족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누수현상이 일어나는 모델의 생산을 당장 중지하고, 면밀히 누수 원인을 체크하여야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똑같은 모델을 전량 리콜하여 산타페의 이미지를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누수현상은 심각한 자동차 결함
누수현상을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그 이유는 누수 현상으로 인해서 차량의 녹이 발생할 수 있고, 전자장치의 이상을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차량을 급격하게 노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대자동차에서는 산타페 누수현상을 가볍게 여기지 말고, 심각하게 생각하여 소비자들에게 A/S나 보상을 해줘야 한다고 생각이 되네요.

산타페 중고가격
산타페 누수현상 논란이 일어나면서 중고차 가격이 많이 하락했습니다. 누수현상이 있기 전보다 최소 200만원 이상이 하락했다고 생각되는데요. 많게는 500만원까지 중고차 시세가 떨어지기도 했다고 하니, 큰 문제가 아닐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가격만 떨어진 것이 아니라, 매물을 내놓아도 전처럼 구입자가 많이 몰리지 않는 것 또한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누수현상이 완전히 해결이 되어야지만, 중고차 시세가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산타페 누수현상으로 현대자동차와 산타페의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을 입은 것 같습니다. 어떤 상품이든 브랜드의 이미지가 중요한데, 이번 누수현상으로 돈으로는 환산할 수 없는 엄청난 이미지 손실을 입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산타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SUV자동차로 다시 인기를 끌기 위해서는 이번 누수현상을 소비자들이 원하는 보상이나 A/S 등으로 잘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