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tainment News/Money News
내 집 장만하기, 나의 방법은?
세상바라기
2013. 5. 21. 16:38
내 집 장만하기, 나의 방법은?
결혼 생활 3년차 아직까지 나는 꿈에 그리는 내집마련을 하지 못했습니다. 내년에 입주를 앞두고 있는 아파트가 있기는 하나 일부 은행의 대출을 안고 가야하기 때문에 순수한 내집이라고 볼 수 없지요.
대한민국에서 평범한 직장 생활을 하면서 내집장만하기란 정말 힘이 드는 것 같습니다. 집 값도 터무니 없을 정도로 너무 비싸서 은행의 빚을 내지 않고 순수 내돈으로 구입을 하려면 매달 꾸준히 얼마나 모아야 하는걸까요? 지방 월급쟁이 치고는 저의 봉급이 결코 적은 것이 아닌데, 이 봉급을 가지고도 많은 이것저것 쓸꺼쓰고, 양가부모님의 용돈을 조금씩 챙겨주고, 연금보험을 넣고, 만일의 사태를 대비한 보험 1~2개씩 들었더니 정말 수중에 남는 돈은 얼마 안되는 것 같습니다. 내집장만이 이렇게 힘들다보니 저는 개인적으로 내집장만을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내 집 장만하기 나의 방법
1. 안전하게 꾸준히 늘리기
수익이 적더라도 저축을 통해서 꾸준히 안전하게 자산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매달 일정액을 꾸준히 저축하고, 예금 풍차돌리기 같은 것으로 돈을 계속 굴리고 굴리다보면 자산은 계속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정성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되는데요. 안전하게 꾸준히 늘리는 것이야말로 내 집 장만하기의 필수 요소가 아닐까요?
2. 절약하기
역시 절약하기는 반드시 필요한 것 같습니다.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돈을 어떻게 절약을 해서 어떻게 저축을 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생활 속에는 작은 소비를 막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항상 절약을 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가족 모두가 조금씩 절약하려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3. 작은 집부터 시작
우리나라 사람들은 무조건 큰 집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집의 평수가 넓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닌 것 같아요. 평수가 넓어서 생활하는 공간의 여유로움은 있겠지만, 아파트의 경우 관리비가 늘어날뿐만 아니라 도시가스, 전기세가 늘어나게 되기 때문입니다. 빚을 내서 집을 장만할 것이 아니라, 작은 내집을 마련해두고, 돈을 꾸준히 모아서 조금씩 넓혀가는 것이 어떨까요?
4. 마음가짐의 중요성
사람들은 내 집 장만하기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지 못하는 것 같아요. 집은 없어도, 좋은 옷을 입고, 비싼 것을 먹고, 좋은 고급차를 타려고 하기 때문이지요. 이런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다면 내 집 장만의 꿈은 점점 멀어지지 않을까요? 돈을 모으고 내 집을 장만하겠다는 마음가짐이 정말 중요할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또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다면 내 집 장만하기의 시기는 점점 빨리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지 않고, 현재 생활에만 충실하여 급급하게 살아간다면 어쩌면 평생 빚에 허덕이며, 내 집 장만의 꿈도 이루지 못한채 생을 마감하게 될 것 같습니다.
내 집 장만하기.... 어려분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뭐든 노력 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나는 내 집 장만하기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려고 해요! 모든 분들이 내 집 걱정하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그날을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