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tainment News/Health News

젊게 사는 방법, 피부가 젊어지는법

세상바라기 2013. 5. 8. 15:58
젊게 사는 방법, 피부가 젊어지는법

의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인간의 수명은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제 평균 80세 이상은 살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평균 수명이 길어진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이가 아무리 많아도 건강하게 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네요. 오래사는 것보다 인생을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서는 평소에 건강관리를 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젊게 사는 방법을 기억해두고 그것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젊게 사는 방법, 건강하게 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정기적으로 정기검진
미리 알고 예방을 하는 것이 만큼 건강에 좋은 것은 없습니다. 40대를 넘어섰다고 하면 1년에 한 번은 정기 검진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여성의 경우 산부인과 진료를 6개월만에 한 번씩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만성질환을 잘 관리하면 수명 연장에 큰 도움이 되지요.

2. 건강한 운동, 충분한 영양섭취
평소에 생활습관을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부족은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는데요. 심장병이나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관절염, 골다공증 등은 운동 부족이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운동을 할 때에는 꾸준히 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운동량을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양질의 영양소를 충분히,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비결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3. 금연 및 금주
담배는 백해무익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이로운 것 없이 건강에 나쁜 것만 있는데요. 흡연은 인류 건강 최대의 적이라고 하지요. 흡연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며, 폐암 발생 확률을 무려 17배나 높인다고 합ㅂ니다. 담배만 끊어도 8년 이상 젊게 살 수 있다고 하지요.

술은 아주 조금씩 먹는 것은 그렇게 몸에 나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음주는 뇌의 세포를 갉아 먹는 것과 같을 정도로 뇌 건강을 급속히 악화시킨다고 하지요. 알코올성 치매를 부르기도 하고, 알콜 중독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가급적 음주는 되도록 삼가하고, 적정량만 마시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는 피부의 가장 큰 적이라고 하고,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년기에는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서 적당한 운동과 함께 사회활동을 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밝고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좋으며,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스트레스를 되도록 받지 않도록 하고,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빨리 푸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은 신체와 정식적 피로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루에 평균 8시간 정도는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30분 정도의 적당한 낮잠도 건강과 피부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하니, 하루하루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젊게 사는 방법, 피부가 젊어지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 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위 다섯 항목만 잘 지킨다면 인생을 건강하게 오랫동안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