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tainment News/Baby News
태교 잘하는 방법 알아보자
세상바라기
2013. 5. 7. 17:04
태교 잘하는 방법 알아보자
임신이라는 것은 정말 영광스러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뱃속에 새로운 생명을 품고 있다는 것만 생각을 해도 엄청난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태교를 잘하고 싶은 마음은 아마 누구나 가지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태교를 잘해서 뱃속에 있는 아이가 건강하게 잘 자라길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겠죠. 아이가 건강하고, 예쁘게 태어나준다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를 낳고, 태교도 열심히 했습니다. 태교를 잘한다고 해서 무조건 건강한 아이를 낳는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영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험을 담은 태교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태교를 하기 전에 우선 자신의 마음가짐을 다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성의를 가지고, 정성껏 태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뱃속의 아이를 누구보다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보세요.
1. 스트레스 안 받기!
스트레스를 안 받는 것만큼 태교에 좋은 것도 없습니다. 엄마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뱃속의 아이는 몇 배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잘 관리해주는 것이 그 어떤 태교보다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쁜 일은 되도록 생각하지 않도록 하고, 일을 많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몸이 피곤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아이에게 해주고 싶은 것 만들기
문화센터에서는 손바느질이나 재봉틀, DIY 등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손바느질, 재봉틀 등을 통해서 아이에게 해주고 싶은 것을 만들어주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은데요. 손가락 운동은 태교에 정말 좋다고 합니다. 손바느질이나 재봉틀로 손가락 운동도 할 수 있는 동시에 아이 옷이나 인형 등을 직접 만들어주면서 뿌듯함과 동시에 기쁨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태교에 좋지 않을 수가 없겠죠?
3. 음악 듣기
음악을 들으면 엄마 기분도 좋아지고, 뱃속에 있는 아이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음악을 들을 때에는 일부러 클래식과 같은 곱상한 음악을 들을 것이 아니라, 엄마가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 어떤 음악도 OK라고 생각됩니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음악, 기분이 좋아지는 음악 등등 엄마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어보세요. 아이 태교에도 정말 좋을 것입니다.
4. 책 읽기
저는 태교로 책읽기를 정말 많이 했는데요. 책 읽기를 하면 시간도 빨리 가고, 다양한 지식도 쌓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엄마가 책을 많이 읽으면, 아이도 책을 가까이 하고 좋아한다는 말이 있는데요. 우리 아이가 책을 좋아했으면 좋다고 생각된다면 태교로 책을 읽어보세요.
5. 태교여행
태교여행이 태교에 좋다고만은 할 수 없습니다. 시기를 잘 맞춰서 여행을 떠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장시간 비행기를 타면 배에 무리가 될 수 있으므로, 가장 안정적인 시기에 배에 무리가 없도록, 짧은 거리로 떠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해외가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즐겁게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으니, 태교여행지도 잘 선택해야 할 것 같네요. 엄마가 태교여행을 통하여 좋은 것을 많이보고, 휴식처럼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다면 최고의 태교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이밖에도 맛있는 것 먹기(폭식 X), 산책하기, 가벼운 운동하기, 퍼즐 맞추기, 그림 그리기, 피아노 치기 등이 괜찮은 태교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태교는 남들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엄마가 즐겁고, 뱃속의 아이가 즐거워할 수 있는 것을 한다면 어떤 것이라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태교를 한다면 그것이 1등 태교 방법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