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News

코오롱스포츠 테라노바 VS 코오롱 벤텀



코오롱스포츠 테라노바 VS 코오롱 벤텀

최근에 구스다운 선판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몽벨, 노스페이스 등 구스다운을 일찍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좀 더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저도 이번 구스다운 선판매 할인을 이용하여 코오롱스포츠 헤스티아를 구매했답니다. 작년에 구매를 하려고 했지만, 가격이 부담이 되어서 망설였는데, 이번 기회에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코오롱스포츠 구스다운 중에서 헤스티아 다음으로 인기가 있는 것이 테라노바와 벤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헤스티아는 워낙 잘 알려져 있으니 테라노바 VS 벤텀을 비교해보려고 합ㅂ니다.

코오롱스포츠 테라노바


테라노바는 코오롱스포츠 구스다운 중에서 고가의 모델 중의 하나입니다. 동절 전문형으로 보기만 해도 상당히 따뜻해보이는데요. 전체 퀄팅 처리 스타일이 아닌 다운 충전형 스타일로 유러피안 거위털을 사용하여 솜털이 크고 풍성하고 복원력과 경량성, 보온성이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벨크로 여밈과 2WAY 지퍼 여밈을 적용한 히든 플라켓으로 깔끔하게 처리를 했으며, 가슴의 방수 지퍼와 허릿단의 히든 지퍼 포켓 등 수납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전체적인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하면서 무척 따뜻해보인다는 느낌이 드는 것이 같습니다. 그리고 볼륨감이 있으며, 기장이 조금 길게 나온다고 합니다. 따뜻한 것을 무척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모델인데요. 코오롱스포츠 구스다운 중에서 가장 따뜻한 모델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테라노바 모델의 컬러는 노랑, 파랑, 하늘, 빨강, 녹색, 주황, 검정이 있습니다.

코오롱스포츠 벤텀


벤텀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모델 중의 하나인데요. 몸에 쫙 달라붙는 피트감(착용감)이 좋으며,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모델입니다. 어깨 상단, 소매하단, 밑단 사이드 부분에 내마모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하였고, 유러피안 거위털만 사용하여 솜털이 크고 풍성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복원력 및 경량성, 보온성이 탁월한 최고급 다운 제품이지요. 방풍성과 투습성, 보온성을 가지고 있으며, 아웃도어 활동시에 좋은 모델입니다. 2WAY 지퍼 여밈 플라켓 디자인에 플라켓 안쪽의 웨빙 테잎 처리로 오픈 연출시 스포티한 멋스러움을 더해줍니다. 가슴 양쪽 부분의 2포켓, 사이드 포켓의 웰딩 처리된 방수지퍼를 부위별로 적용하여 수납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지요.


헤스티아 보다 좀 더 타이트한 편이며, 디자인도 더 세련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 역시 헤스티아보다 비싸다는 흠이 있답니다. 하지만, 테라노바보다는 10만원 정도 가격이 저렴한 편이에요. 벤텀 모델의 컬러는 와인, 녹색, 파랑, 오렌지, 검정이 있습니다.

테라노바는 따뜻함을 강조한 모델이라고 한다면 밴텀은 경량성과 활동성울 중시하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벤텀은 850FILL을 사용하기 때문에 테라노바, 헤스티아의 800FILL보다 더 뛰어나다고 할 수 있지요.


코오롱 구스다운은 각 모델마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타일도 많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모델을 선택한다면 보다 멋지고,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코오롱 구스다운을 구입하려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