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pping News

양주의 종류, 양주 면세점 브랜드



양주의 종류, 양주 면세점 브랜드

소주와 맥주, 막걸리처럼 서민술은 아니지만, 양주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술입니다. 도수는 높지만, 뒷맛이 깔끔하고 숙취도 크게 없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지요. 그러나 양주는 도수가 높은 만큼 쉽게 취하기 때문에 자신의 주량에 맞게 적당량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주의 종류


1. 위스키
위스키는 양주의 가장 대표적인 종류의 술로 보리나 밀, 옥수수 등 곡식을 원료로 하여 만들어진 술입니다. 크게 블렌디드와 싱글몰트로 나뉠 수 있습니다. 블렌디드 위스키는 2종류의 이상의 위스키 원액을 섞어서 만들어진 위스키이며, 싱글몰트 위스키는 다른 위스키 원액과 섞지 않고 한 가지 원액만으로 만들어진 것을 말합니다.

2. 보드카

보드카는 곡류와 감자를 주 원료로 만든 술입니다. 무색, 무취가 특징이며, 흔히 러시아 술이라고도 불리지요.

3. 브랜디
브랜드는 과일을 원료로 하여 만든 술입니다. 사과를 원료로 하면 사과 브랜디, 포도를 원료로 하면 포도 브랜디입니다. 보통 포도를 원료로 사용하여 만드는 것이 가장 많이 있지요. 과일로 만든 증류주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4. 꼬냑
꼬냑은 브랜디의 한 종류입니다. 원래는 프랑스 꼬냑 지방에서 생산된 포도 브랜디를 꼬냑이라고 불렀는데, 그 맛과 향이 너무 뛰어나 포도 브랜디가 아니라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꼬냑으로 불리게 된 것이지요.

5. 진
옥수수와 보리매쉬를 주 원료로 하고 약용 식품을 첨가하여 증류한 술입니다.

6. 럼
사탕수수를 발효시켜서 만든 술로 카리브해 연안에서 만들기 시작한 술입니다.

7. 데킬라
데킬라는 멕시코 특산 술입니다. 색은 무색이지만, 향은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스트레이트로 마시며, 굵은 소금을 빨면서 마신다고 하네요. 그 만큼 독해서 그렇겠죠?

8. 리큐르
과실, 향료, 감미료, 약초 등을 첨가하여 만든 증류주입니다. 다양한 색과 맛을 가지고 있으며, 칵테일 원료로 많이 쓰이는 술입니다.


양주 면세점 브랜드
조니워커 블랙 Johnnie Walker, 조니워커 블루 Johnnie Walker, 윈저 12 Windsor, 딤플 Dimple, 잭다니엘 Jack Daniels, 스카치 블루 Scotch blue, 스윙 Swing, J&B JET, J&B RESERVE, 로얄 샬루트 Royal Salute, 시바스 리갈 Chivas Regal, 크라운 로얄 Crown Royal, 패스포드 Passport, 클렌피딕 Glenfiddich, 발렌타인 Ballantine's, 캐나디안 클럽 Canadian Club, 임페리얼 Imperial, 랜슬럿 Lancelot, 커티삭 Cutty Sark, 짐빔 화이트 Jim Beam, 짐빔 블랙 Jim Beam 등이 있습니다. 발렌타인, 로얄 샬루트 등과 같이 숙성 연도 별로 판매되고 있는 술이 많이 있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양주는 면세점에서 대부분 구입이 가능한 브랜드이며,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흔히 즐겨 마시는 양주 브랜드라고 하면, 저렴한 가격의 윈저나 임패리얼 그리고 조니워커, 로얄 샬루트, 시바서 리갈, 발렌타인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주 브랜드의 종류도 엄청 많고, 맛과 향도 전혀 다르기 때문에 개인마다 좋아하는 양주가 조금씩 다를 수 있답니다.


양주 면세점 가격

양주는 해외여행이나 제주도에 갈 때에 공항 면세점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양주들은 모두 진품이기 때문에 믿고 구입할 수 있고, 저렴한 것의 경우 5만원 이하의 상품도 많이 있습니다. 가격은 시중가보다 30% 정도 더 저렴한 것 같아요. 그러니 해외여행 후 남은 외화로 구입하는 것도 좋고, 국내 항공기를 이용할 시에는 항공기 기내 면세점을 활용하여 양주를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양주의 종류와 양주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양주를 좋아하시나요? 양주를 좋아하는 분들이 이 글을 참고하셔서, 양주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드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