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 News/Health News

양치질 자주하는 것보다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양치질 자주하는 것보다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뜨거운 여름이 다가오면 탄산음료를 많이 찾게 되고, 아이스크림이나 차가운 음식을 많이 먹게 되지요. 그래서 그 어느 계절보다 치아 손상이 심해지는 계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올바른 양치질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333 법칙(하루 3번, 식사 후 3분 이내, 3분동안)
2. 앞니는 위에서 아래롤 부드럽게 회전하듯 양치질을 한다.
3. 구강 안쪽은 잇뭄에서 치아의 씹는 면을 향해 손목을 돌리면서 해준다.
4. 어금니 씹는 면도 칫솔을 앞뒤로 움직여 꼼꼼히 해준다.
5. 양치후, 치약이 입안에 남아 있지 않도록 꼼꼼히 헹궈준다.

정확도 있는 양치질 방법
양치질을 자주 하고 오래하는 것보다 이 하나하나를 정확하게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래하고 자주 한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닌데요. 너무 자주하거나 오래 양치질을 하게 되면 치아가 마모되거나 잇몸과 치아 경계부분이 없어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잇몸과 치아가 약해져서 결국에는 치아를 뽑아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양치질 시간은 5분 이내를 넘지 않도록 하고 무엇보다 거울을 보며, 치아 하나하나를 정확하게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치아 사이의 틈에 칫솔로 양치질 방법에 따라서 꼼꼼히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치실과 치간칫솔을 양치질 후 사용하여 치아 사이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치과 방문을 절대로 두려워하거나 꺼려하지 마시고, 스케일링 치료나 치과치료는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치아는 오복 중의 하나로 치아가 건강하면 보다 행복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양치질을 꼼꼼히 하여, 건강한 치아를 유지, 관리하시길 바랄께요!